부동산 이야기/column

주거 문제, 나이 지역 불문하고 아직까지 소외 계층이 많은게 현실

힘차게달려라 2021. 11. 1. 22:26
반응형

부동산 일을 하다보면 아직까지 주거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 생활하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뉴스에서는 어느 지역이 얼마만큼 상승해서 최고가를 찍었다는 보도만 연신 흘려보내고 있지만, 국민의 절반 이상은 아직까지 온전한 집이 없어서 겨울에는 추위에 떨고, 여름에는 더위에 땀을 흘리며 지내고 있는 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거 문제는 비단 그 사람 개인의 문제로만 다루어서는 안되는 문제입니다.
우리들이 말하는 집, 즉 부동산은 개인의 재산이지만 개인 모두가 쉽게 가질 수 없는 것이기에, 그리고 정해진 위치, 토지 위에 건설함으로써 모두가 공평하게 가질 수 없는 것이기에 불평등이 야기되고 약자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재산입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에게, 사람에게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이 의식주 입니다.
이 기본적인 것이 잘 채워지지 않아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은 우리가 주변에 함께 나누고 배풀어야 하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 입니다.
나만 잘 먹고 잘 살자는 생각을 나부터 버리고 주거 약자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고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우리가 돈을 버는 목적 중에 하나가 타인에게 나누고 배풀기 위함에 있다면, 그 돈의 가치는 수치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매우 큰 가치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우리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